2019년09월21일sat
기사최종편집일  최종뉴스편집일
비마이너로고
news
뉴스상세검색 버튼
기사등록 기사제보
전체메뉴 펼침
HOME 뉴스홈 > 뉴스 > 정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3회 탈시설-자립생활대회 ‘다 나와 살아!’ 29일 열린다
등록일 [ 2017년08월22일 18시03분 ]

제3회 탈시설-자립생활대회 "다 나와 살아!"가 29일 오후 2시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탈시설당사자모임 벗바리 등의 주최로 열린다.

 

올해 제3회 탈시설-자립생활대회 “다 나와 살아!”는 ‘제9회 이음여행’에 참여하는 탈시설 당사자와 시설거주인이 함께한다.

 

탈시설-자립생활대회에선 시설 밖으로 나와 당당히 ‘자기’로 사는 사람들의 삶, 여전히 탈시설을 가로막고 있는 정부 정책에 대한 비판, 아직 시설 안에서 탈시설을 꿈꾸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울릴 예정이다. 이룸센터 실내 행사를 마친 후엔 국회 앞에서 ‘수용시설폐쇄선언’을 한다.
 
벗바리 등은 “‘수용시설폐쇄선언’은 탈시설당사자모임 벗바리가 지난 5개월 동안 수차례 논의를 통해 한 글자씩 만들어낸 땀의 결과”라면서 “시설에서의 삶을 고발하고, 지역사회에서 함께 사는 삶에 대한 울부짖음, 그리고 정부 정책에 대한 제안”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너를 위한다’며 만들어진 시설이 실은 삶을 갉아 먹는 수용정책에 지나지 않음을 당사자들의 목소리로 새롭게 규정하고 수용시설 정책 폐지를 외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벗바리 등은 “문재인 정부는 19대 대선공약으로 ‘대구시립희망원 범죄 시설 폐지 및 탈시설 정책 추진’을 약속했다. 그러나 공약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내용과 예산은 아직 전무한 상황”이라고 지적하며 “당사자들의 증언과 수용시설폐쇄선언을 문재인정부는 새겨듣고, 하루빨리 중앙정부 차원의 수용시설폐지계획 수립 및 탈시설정책을 실현하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강혜민 기자 skpebble@beminor.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텔레그램 비마이너 구독하기 비마이너 paypal로 일시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비마이너 정기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신적 장애인 의사결정지원제도 도입 위한 토론회 열린다 (2017-08-23 17:09:08)
복지부, 2021까지 30만 원 단계적 인상안 담은 기초연금법 개정안 입법예고 (2017-08-21 17:42:14)
비마이너의 아름다운 유혹, 독자 인터뷰 비마이너의 아름다운 유혹, 독자 인터뷰 더보기
제9회 세계인권도시포럼, 인권의 도시는 상상하라! '시설없는' 사회를~, 뉴질랜드 people first에서 발달장애인 자기옹호 운동을 듣다!
신간소개기사보기 도서 구매하기
기고 칼럼 기자칼럼

기고 작은이미지
“나의 괴물 장애아들, 게르하르트 크레취마르가 잠...
2003년 10월 베를린에서 진행된 한 행사에서 명단 하나가 발표...

두 살에 와서 서른아홉까지 시설에서 살...
“시설에서 제일 좋았던 기억? 없어요”
선택권도, 미래도 없던 시설의 삶
Beminor SNS 비마이너 페이스북비마이너 트위터비마이너 텔레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