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12월13일wed
기사최종편집일  최종뉴스편집일
비마이너로고
news
뉴스상세검색 버튼
기사등록 기사제보
전체메뉴 뷰 펼침
HOME 뉴스홈 > 뉴스 > 정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는 9월 5일, 광화문농성 1842일 정리하는 보고대회 열려
등록일 [ 2017년08월31일 16시22분 ]

지난 5년간 이어온 장애등급제·부양의무제 폐지 광화문역 지하 농성이 마무리됨에 따라 이를 이끌어 온 장애등급제·부양의무제폐지광화문공동행동(아래 광화문공동행동)이 농성 1842일을 정리하는 보고대회 ‘뿌리 깊은 나무 바람에 아니뮐세’를 오는 9월 5일 광화문역에서 연다. 이날은 농성을 이끌어온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아래 전장연) 10주년의 밤도 함께 진행된다.

 

당일 오후 2시~6시엔 광화문 농성장에서 인증샷 찍기, 4시~5시엔 세월호 광장 행진 및 조문, 5시~6시엔 다른 세상을 꿈꾸는 밥차 ‘밥통’과 십시일반 ‘밥묵차’의 지원으로 저녁식사를 한 뒤, 6시~8시에 본대회를 진행한다.

 

광화문공동행동과 전장연은 “우리는 광화문 지하에서 5년, 거리에서 10년 동안 장애인과 가난한 사람들의 인권의 씨앗을 뿌렸다. 씨앗이 뿌리를 내려 단단하게 그 자리를 지키듯 우리의 투쟁도 어떤 바람에도 흔들리지 않을 만큼 단단하게 뿌리를 내렸다”면서 “이제 우리는 일상에서 더 가깝게, 넓게, 깊게 내리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어 “장애인과 가난한 사람들의 3대 적폐 폐지 공동행동으로 투쟁의 전환을 결의할 것”이라면서 “‘장애등급제, 부양의무자 기준, 장애인수용시설’ 3대 적폐 완전 폐지의 그날까지 우리는 투쟁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강혜민 기자 skpebble@beminor.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텔레그램 비마이너 구독하기 비마이너 paypal로 일시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비마이너 정기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극단 애인, '3인 3색 이야기 1.5' 무대에 올려 (2017-08-31 17:22:48)
한국장애인부모회 주최, 제33회 전국장애인부모대회 열린다 (2017-08-31 15:21:02)
Disabled People News Leader 비마이너 정기 후원하기
비마이너의 아름다운 유혹, 독자 인터뷰 비마이너의 아름다운 유혹, 독자 인터뷰 더보기
Beminor SNS 비마이너 페이스북비마이너 트위터비마이너 텔레그램
기고 칼럼 기자칼럼

기고 작은이미지
1년에 단 한 번뿐인 시험을 치르는 사람, 여기에도 있...
이른 아침, 낯선 교문 앞에서 떡이나 음료를 나눠주며 열...

친절한 거절을 거절하고 싶다
가족들이 던지는 물건, 그게 날 부르는 ...
당신이 아는 그 ‘청소년’은 없다
포토그룹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