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7월20일fri
기사최종편집일  최종뉴스편집일
비마이너로고
news
뉴스상세검색 버튼
기사등록 기사제보
전체메뉴 펼침
HOME 뉴스홈 > 미디어 > 사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진] 장애인에게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필요한 이유
등록일 [ 2017년09월12일 16시02분 ]

박김영희 장애인차별금지추진연대 대표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촉구하는 서명운동 선포 기자회견이 12일 오전 10시 광화문 광장에서 차별금지법제정연대 주최로 열렸다.

 

기자회견에서 박김영희 장애인차별금지추진연대 대표는 “장애인 내에도 성소수자, 여성, 가난한 사람, 청소년이 있다. 장애가 있다는 이유만으로 차별받는 문제가 아니라 여성이기에, 성소수자기에 받는 차별에 대응해야 한다”면서 “이러한 모든 차별에 대응하기 위해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차별금지법제정연대는 “차별금지법은 헌법이 규정한 인간 존엄과 평등 이념을 실현하기 위한 최소한의 인권기본법”이라면서 “개헌논의가 진행 중인 지금 이 상황에서 차별금지법 제정이야말로 중요한 과제로 다루어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평등한 세상에 나중은 없다. 인권의 가치를 저울질하지 마라”고 경고하면서, “평등과 인권, 반차별의 가치가 실현될 수 있는 한국사회를 위해 차별금지법제정연대는 끝까지 싸워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올려 0 내려 0
강혜민 기자 skpebble@beminor.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텔레그램 비마이너 구독하기 비마이너 paypal로 일시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비마이너 정기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진] 펄럭이는 깃발, "형제복지원 사건, 진상규명하라" (2017-09-27 19:49:12)
[사진] 형제복지원 피해생존자들, '진상규명' 촉구하며 국토대장정 나서 (2017-09-06 20:3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