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5월28일mon
기사최종편집일  최종뉴스편집일
비마이너로고
news
뉴스상세검색 버튼
기사등록 기사제보
전체메뉴 펼침
HOME 뉴스홈 > 뉴스 > 노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증장애인 채용 기관, 학교 86.2%, 중증당애인 채용 ‘매우만족’
광주광역시교육청, 소속 기관 및 학교 대상 자체 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2018년 광주광역시 중증장애인 교육공무직원 16명 선발
등록일 [ 2018년01월31일 19시04분 ]

중증장애인을 채용한 광주시교육청 소속 기관 및 학교의 86.2%가 ‘중증장애인 채용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은 중증장애인을 채용한 시교육청 소속 37개 기관과 학교를 대상으로 1월 24일부터 26일까지 자체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이중 ‘만족 이상’이라고 답한 곳은 86.2%인 32개 기관, ‘보통’은 11.7%인 4개 기관, 그리고 ‘만족 이하’는 1개 기관으로 집계되었다.

 

시교육청은 “일부 장애인에 관한 부정적인 선입견이나 정형적인 생각이 우리 사회에서 고용 저해 요인으로 작용하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 만족도 수치는 실질적인 근로에 있어 각 기관‧학교에 근무하는 중증장애인 채용자가 상당한 도움이 된다는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다“라고 분석했다.  

 

 시교육청 김선욱 재정지원과장은 “앞으로도 장애인에게 적합한 직무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근무여건을 개선하는 등 장애인에 대한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다”며 “장애인 고용률을 높여 ‘상생’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광주광역시 중증장애인 교육공무직원 공채 최종합격자는 16명으로, 만족도가 높다고 답변한 기관들을 중심으로 배치될 예정이다. 

광주시교육청은 중증장애인 공개경쟁채용시험을 2014년부터 매년 실시해 오고 있다. 지금까지 총 94명이 공채에 선발되었다. 

올려 0 내려 0
최한별 기자 hbchoi1216@beminor.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텔레그램 비마이너 구독하기 비마이너 paypal로 일시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비마이너 정기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댓글 공간 잠시 닫습니다. -

비마이너는 현행 공직선거법 82조에 의거한 인터넷 선거실명제에 반대합니다. 이는 독자와의 자유롭고 활발한 소통을 통해 다양한 여론을 형성해야 할 인터넷 언론의 사명을 거스르기 때문입니다.

헌법재판소는 지난 2012년 8월 23일 정보통신법상 인터넷 실명제에 대해 위헌 결정을 내린 바 있습니다. 하지만 현행 공직선거법은 선거 시기에 인터넷 언론사 게시판 등에 여전히 실명확인을 강요하고 있습니다.

이에 비마이너는 실명확인시스템 설치를 거부하고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운동 기간(6.13일까지)에 댓글 쓰기 기능을 닫습니다. 비마이너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페이스북, 트위터)에서는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 "장애인 ‘최저임금 적용제외 조항’ 단계적으로 개편" (2018-02-07 18:39:12)
농성장 방문 요구한 장애인들에게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 “농성 이제 끝내달라” (2018-01-30 18:06:17)
비마이너의 아름다운 유혹, 독자 인터뷰 비마이너의 아름다운 유혹, 독자 인터뷰 더보기
기고 칼럼 기자칼럼

기고 작은이미지
[문재인 대통령에게 드리는 편지] 대통령님, 4월 20일 ...
장애인들이 4월 20일 ‘장애인차별철폐의 날&rsqu...

노동자에서 장애인이 된 이들은 어디로 ...
[기고] 남이 아닌 내가 되어봐야 ‘웹 접...
언제, 어디로 가든 이용할 수 있는 장애...
Beminor SNS 비마이너 페이스북비마이너 트위터비마이너 텔레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