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9월22일sat
기사최종편집일  최종뉴스편집일
비마이너로고
news
뉴스상세검색 버튼
기사등록 기사제보
전체메뉴 펼침
HOME 뉴스홈 > 뉴스 > 정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종로구 5곳에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 신규 설치 돼
종각역·종로3가역·동묘앞역·안국역에 각 1대, 종로구 보건소에 1대 설치
등록일 [ 2018년02월28일 14시37분 ]

안국역에 설치된 전동휠체어·스쿠터 급속충전기.
 

종로구는 지난 22일 종로구 내 지하철 역사 4개소와 종로구 보건소 등 총 5개소에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를 설치했다.

 

2015년 종로구청, 평창동주민센터, 이화동주민센터, 종로장애인복지관에 각 1대씩 설치했고, 이번에 1호선 종각역, 종로3가역, 동묘앞역, 3호선 안국역, 종로구 보건소에 추가로 설치했다. 이로써 종로구 내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는 총 9대다.

 

이번에 설치한 급속충전기는 일반 충전기에 비해 충전 속도가 3~4배 정도 빨라 충전 시간을 줄일 수 있다. 급속충전기에 타이어 공기 주입과 휴대전화 충전 기능도 있다.

 

종로구는 향후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 설치도 늘릴 계획이다. 종로구청 내 노후된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를 교체하고 수요조사를 거쳐 신규 장소를 선정해 설치할 계획이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급속충전기 설치 장소를 추가 확보해 전동보장구를 이용하는 장애인을 비롯한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를 높이고, 사회활동 참여에 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종로구는 장애인 시설 접근성과 이동성을 높이고자 「무장애 마을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세종마을과 대학로 지역 다중이용시설에 출입구 경사로 등 기본적 편의시설을 갖춘 ‘함께가게’를 운영해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장애인모니터링단을 운영해 ‘함께가게’ 사업을 안내했으며, 편의시설 설치에 동의한 업체의 신청을 받았다. 올 상반기 ‘함께가게’에 출입구 경사로, 외부 도움벨, 점자메뉴판(음식점인 경우)을 지원하고, ‘함께가게’ 위치를 지도로 만들어 배포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김혜미 기자 hyemikim@beminor.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텔레그램 비마이너 구독하기 비마이너 paypal로 일시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비마이너 정기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보접근권 보장을 위한 토론회, 14일에 열린다 (2018-03-12 17:58:28)
경기북부장애인옹호기관, 대한법률구조공단 의정부지부와 업무협약 (2018-02-28 14:0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