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7월21일sat
기사최종편집일  최종뉴스편집일
비마이너로고
news
뉴스상세검색 버튼
기사등록 기사제보
전체메뉴 펼침
HOME 뉴스홈 > 뉴스 > 정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방통위, 정보이용료 알리미서비스 지적장애인과 정신장애인까지 확대
유료콘텐츠 이용내역 무료 문자 통보 하는 서비스
1·2급 지적장애인과 정신장애인, 65세 이상 노인 대상
등록일 [ 2018년06월29일 14시15분 ]

방송통신위원회가 '정보이용료 알리미서비스'를 1·2급 지적장애인과 정신장애인을 대상으로 확대시행 한다고 밝혔다.

 

정보이용료 알리미서비스는 모바일 유료콘텐츠 이용 시, 휴대폰 명의자와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의 휴대폰에 문자로 이용내역을 알려주는 서비스로 무분별한 유료콘텐츠 이용으로 과다한 통신요금이 부과되는 것을 막기 위해 만들어졌다.

 

아울러, 65세 이상 노인의 경우도 본인이 희망할 경우 자녀 등 보호자에게 이용내역 통보가 가능하도록 했다. 자녀가 통신요금을 납부하는 경우가 많아 정확한 요금내역을 살펴보기 어렵거나 조작실수 등으로 의도하지 않은 정보이용료를 납부하는 사례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정보이용료 알리미서비스는 각 통신사 고객센터(114)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장애인의 경우 명의자와 보호자가 함께, 65세 이상 고령자의 경우 명의자가 신청할 수 있다.

 

이효성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장애인 등의 정보이용료 내역을 통보해 줌으로써 불필요한 통신요금 절감 및 취약계층의 안전한 휴대폰 이용환경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방송통신위원회는 앞으로도 이용자 피해예방 및 권익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혜미 기자 hyemikim@beminor.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텔레그램 비마이너 구독하기 비마이너 paypal로 일시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비마이너 정기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립장애인도서관, 제11회 장애 아동·청소년 독후감대회 참가자 모집 (2018-06-29 15:26:48)
지체장애인협회, 2018 전국장애인부부초청대회 수기 공모 (2018-06-29 13:4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