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2월10일mon
기사최종편집일  최종뉴스편집일
비마이너로고
news
뉴스상세검색 버튼
기사등록 기사제보
전체메뉴 펼침
HOME 뉴스홈 > 뉴스 > 정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국 최초로 발달장애인 훈련-고용 원스톱 지원 센터 전주에 개소
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맞춤훈련센터 통합된 '전북통합훈련센터' 개소
등록일 [ 2018년11월26일 18시09분 ]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11월 26일 ‘전북발달장애인․맞춤훈련통합센터’개소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 고용노동부
 

전라북도 전주시에 전국 최초로 발달장애인∙맞춤훈련통합센터(아래 통합훈련센터)가 26일 개소됐다.

 

전북통합훈련센터는 발달장애인 특화훈련시설인 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기업훈련 수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훈련과정을 운영하는 맞춤훈련센터가 통합 설치된 형태이다. 이에 따라, 훈련-고용연계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전북통합훈련센터는 조립·포장, 사무보조 등 발달장애인 적합직무 위주로 직업훈련관을 마련하고, KT, 전북은행, 이랜드월드 등 10개 기업에서 직접 참가하여 문서작성, 은행 업무, 의류 분류 정리 등 10개 직무를 실제와 같은 환경에서 실습할 수 있도록 꾸민 직업체험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쿠팡풀필먼트(제품 주문배송 관련 재택상담 등)와 오디텍(반도체 관련 단순제조 업무), 전라북도(네일케어 등 공공근로사업)와 협약을 맺고, 장애인 적합직무를 개발해 맞춤훈련도 진행할 계획이다.

 

고용노동부는 "이러한 발달장애인 훈련센터와 장애인 맞춤훈련센터는 17개 모든 광역시도로 확대해 더 많은 장애인에게 제공할 계획"이라며 "장애인이 일을 통해 행복할 수 있고, 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 없이 함께 살아가는 포용적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지자체가 함께 노력해달라"고 덧붙였다.

 

통합훈련센터에 관한 문의는 고용노동부 장애인고용과(044-202-7485)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비마이너 beminor@beminor.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텔레그램 비마이너 구독하기 비마이너 paypal로 일시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비마이너 정기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애빈민운동가 故 이덕인 열사 23주기 추모제 열린다 (2018-11-26 18:56:03)
2018 의사소통 권리증진대회 열린다 (2018-11-26 17:2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