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8월10일mon
기사최종편집일  최종뉴스편집일
비마이너로고
news
뉴스상세검색 버튼
기사등록 기사제보
전체메뉴 펼침
HOME 뉴스홈 > 미디어 > 사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진] 설요한을 살려내자, 고용노동청 앞 1인 시위
등록일 [ 2020년01월28일 19시35분 ]

박동섭 장애인노조 활동가가 서울고용노동청 앞에서 설요한 영정사진을 매고 중증장애인 공공일자리 문제를 시민에게 알리는 1인 시위를 했다. 사진 박승원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아래 전장연)가 중증장애인 동료지원가 고 설요한 죽음에 관한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사과와 면담을 요구하며 28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고용노동청 1층 로비를 기습 점거하고 무기한 농성을 선포했다.
 
전장연은 △중증장애인 지역맞춤형 취업지원 전면 개편 △문화예술, 권익옹호 활동에 대한 공공일자리 직무 인정 △직장 내 장애인인식개선 교육 제도 전면 개편 △최저임금법 제7조 폐지에 대한 정부 계획 △고용노동부 중증장애인 일자리 예산 확대 등을 요구하고 있다.

 

기자회견을 마친 장애인 활동가들은 서울고용노동청 정문과 삼일대로13길, 청계2가로 흩어져 고 설요한 영정사진을 매고 중중장애인 공공일자리 문제를 시민들에게 알리는 선전전을 진행했다.

올려 0 내려 0
박승원 기자 wony@beminor.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텔레그램 비마이너 구독하기 비마이너 paypal로 일시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비마이너 정기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댓글, 욕설과 혐오를 담은 댓글, 광고 등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으니 댓글 작성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진] 전장연 “노동부 장관, 설요한 분향소 조문은 최소한의 책임” (2020-01-29 15:33:12)
[사진] 고용노동청 앞 ‘중증장애인 공공일자리 보장’ 1인 시위 (2020-01-28 19: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