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11월22일fri
기사최종편집일  최종뉴스편집일
비마이너로고
news
뉴스상세검색 버튼
기사등록 기사제보
전체메뉴 펼침
HOME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심동원, 감사결과에 따라 엄중히 처벌해야"
감사결과, 전 이사장의 교사 채용 비리 드러나
현 박동우 이사장 “전 이사장의 친족·파벌 모두 퇴출돼야”
등록일 [ 2013년10월02일 18시50분 ]

▲성심동원 박동우 이사장은 1일 이른 11시 경기도의회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교사 채용 비리를 저지른 전 이사장 김아무개 씨를 비롯해 모든 이사진의 사퇴를 촉구했다.


경기도 오산시에 있는 사회복지법인 성심동원의 성심학교(특수학교) 교사채용에 불거진 비리로 이사진들에 대한 전원 사퇴 요구 목소리가 나왔다.

 

성심동원 박동우 이사장은 1일 이른 11시 경기도의회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교사 채용 비리를 저지른 전 이사장 김아무개 씨를 비롯해 모든 이사진의 사퇴를 촉구했다.

 

박 이사장은 “내가 아직 이사장 자리를 내어 놓지 못한 이유는 이사장 자리를 내놓을 경우 이사들이 이사장을 선출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라면서 “현 이사들이 모두 사퇴하고 덕망있는 분들이 이사가 되어 이사장을 선출한다면 미련 없이 이사장직을 내려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감사원 감사결과에 따르면 성심학교는 지난 2009년 당시 특수교사 자격증도 없는 전 이사장 김 아무개 씨의 딸과 예비사위 등 총 8명에게 사전에 시험문제를 제공해 이들을 특수교사로 채용했다.

 

이어 김 씨는 2010년도에는 개인적인 채무이행을 무마하기 위해 채권자 2명에게 시험문제를 사전에 제공해 특수교사로 채용했으며, 교장 최아무개 씨 또한 사전 문제지 유출로 특정인 두 명이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에는 김 씨가 교원 신규 채용 업무에 대해 부당 처리하도록 지시한 내용도 확인됐다.


2009, 2010년도에 위와 같은 부정한 방법으로 채용된 기간제 교사들이 정규 교사로 채용되지 않을 경우 채용 비리에 대해 민원 제기하는 것을 우려한 김 씨는 조아무개 교장에게 이들 12명을 모두 정규 교사로 채용하도록 지시했다.

 

이 외에도 법인 사무국장 아들의 대학 후배 등 총 14명을 채용하기로 미리 정한 뒤 합격자로 미리 내정한 이들에 대해서는 면접 전형도 진행하지 않은 채, 조 교장의 자의적인 면접 점수 부여로 이들을 최종합격자로 선정해 2012년 정규 교사로 채용했다.
 
이러한 감사 결과에 대해 박 이사장은 “오산시는 성심동원 이사진의 해임을 권고하고 사직서를 받아야 하며, 검찰은 감사원 감사 결과에 대해 하루빨리 수사해 관련자들에 대한 엄중한 처벌과 공정한 법 집행을 해야 한다”라며 “성심동원 전 이사장의 친족과 파벌을 만들고 있는 모든 사람은 퇴출당해야 할 것”이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올려 0 내려 0
강혜민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텔레그램 비마이너 구독하기 비마이너 paypal로 일시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비마이너 정기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인권침해 반복된 장애인시설 법인, 109억 원 국고지원
“경기도, 모든 수용시설 폐쇄하라” 장애계, 수원역 농성 돌입
“장애인거주시설 가장 많은 경기도, 선도적으로 ‘시설폐쇄 조례’ 제정해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송파·중랑구도 자립생활요구안에 합의 (2013-10-02 19:49:20)
수화언어기본법, 어떤 내용으로 채워지나? (2013-10-02 18:22:57)
2020학년도 서울특별시교육청 특성화고 신입생모집
비마이너의 아름다운 유혹, 독자 인터뷰 비마이너의 아름다운 유혹, 독자 인터뷰 더보기
신간소개기사보기 도서 구매하기
기고 칼럼 기자칼럼

기고 작은이미지
우생학, 우리 시대에는 사라졌을까
우생학, 미국에서 중흥기를 맞다 우생학은 유럽에서 시작...

무엇이 독일 나치의 장애인 학살을 허락...
다가오는 ‘디지털 복지 디스토피아’의...
미래로 유예된 빈곤 해결, 오늘 죽어가는...
Beminor SNS 비마이너 페이스북비마이너 트위터비마이너 텔레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