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9월18일wed
기사최종편집일  최종뉴스편집일
비마이너로고
news
뉴스상세검색 버튼
기사등록 기사제보
전체메뉴 펼침
HOME 뉴스홈 > 뉴스 > 이동권ㆍ접근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이폰으로도 장애인콜택시 이용 간편하게!
서울시설공단, 아이폰 용 장애인콜택시 모바일 앱 출시
등록일 [ 2015년12월30일 19시58분 ]

장애인 콜택시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아이폰용 모바일 앱 ⓒ서울시

장애인 콜택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아이폰용 모바일 앱이 출시됐다.


서울시설공단은 올해 4월 전화상담원을 거칠 필요 없이 콜택시를 호출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앱을 출시한 데 이어 지난 29일에는 아이폰용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이폰용 앱 출시와 더불어 차량 도착 예상 시간까지 확인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로써 '음성안내', '나의 경로', '최근 경로' 등 기존에 제공되던 서비스뿐 아니라, 호출한 장애인 콜택시가 현재 어느 위치에 있는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도 있게 되었다. 차량 위치에 따라 계산된 도착 예상 시간에 맞춰 탑승 장소에 나가면 되기 때문에 이용자의 편의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설공단은 12월 현재 기존 안드로이드용 모바일앱을 이용한 접수가 하루 평균 약 580건에 달한다며, 아이폰으로 서비스를 확대했을 때 더욱 많은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장애인 콜택시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오성규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은 “올해 4월 장애인콜택시 모바일 앱을 선보인 후 현재까지 전체 이용고객 중 약 15% 정도가 이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만족도 조사를 통한 서비스개선 등 장애인콜택시 이용고객들이 본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콜택시 모바일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장콜’이나 ‘장애인콜택시’로 검색하면 내려받을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최한별 기자 hbchoi1216@beminor.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텔레그램 비마이너 구독하기 비마이너 paypal로 일시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비마이너 정기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용자도 노동자도 힘든 복지콜 운영방식 “개선해야” (2015-12-31 16:18:31)
국토부 “휠체어 이용 장애인의 시외이동권 강화대책 적극 검토” (2015-12-29 10:06:20)
비마이너의 아름다운 유혹, 독자 인터뷰 비마이너의 아름다운 유혹, 독자 인터뷰 더보기
제9회 세계인권도시포럼, 인권의 도시는 상상하라! '시설없는' 사회를~, 뉴질랜드 people first에서 발달장애인 자기옹호 운동을 듣다!
신간소개기사보기 도서 구매하기
Beminor SNS 비마이너 페이스북비마이너 트위터비마이너 텔레그램